영아산통의 징후 및 증상
영아산통은 건강한 아이가 하루에 3시간 이상, 일주일에 3일 이상, 최소 3주 동안 울음을 터뜨리는 경우를 말합니다.
생후 6주 전후에 가장 일반적이며, 생후 6개월이 되면 좋아집니다.
대조적으로 유아는 일반적으로 하루 평균 2시간 이상, 지속 시간은 6주에 피크를 맞이합니다.
산통이 있는 영아는 가장 일반적으로 저녁시기에 울고 명확한 이유는 없습니다.
관련 증상으로는 다리를 뱃속까지 끌어올리고, 홍조가 도는 얼굴, 움켜쥔 손 , 주름진 이마 등이 있습니다.
울음소리는 종종 높은 음조입니다.
가족에 미치는 영향
산통이 있는 영유아는 가족의 안정에 영향을 주고, 아버지와 어머니의 단기적인 불안 또는 우울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부모님의 피로나 스트레스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지속적인 영아 울음소리는 심각한 부부간 불화, 산후 우울증, 수유 조기종료, 의사의 잦은 방문, 실험실 검사의 4배, 산 역류를 위한 약 처방과 관련이 있습니다.
영유아 산통관리를 위한 부모 연수 프로그램은 우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원인
영아 산통의 원인은 일반적으로 불분명합니다.
과도하게 우는 영아는 5%미만의 변비, 위식도역류증, 유당불내증, 항문열, 경막하혈종, 영아 편두통 등의 기저적인 유기질환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소젖을 먹은 아기는 소의 단백질에 대한 항체 반응을 일으키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일부 연구는 소젖 소비와 영아 산통의 관련성을 보여줍니다. 실시된 연구에서는 소의 젖 알레르기의 역할에 대해 상반된 증거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가스의 통증과 관계가 있다고 생각했지만,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른 이론에서는 영아산통이 소화관의 과주성(수축과 이완의 활동수준 증가)과 관련이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항콜린제 사용이 결장 증상을 개선한다는 증거는 이 가설을 뒷받침합니다.
심리적, 사회적 요인이 원인으로 제시되고 있지만 증거는 없습니다.
실시된 연구는 모성(또는 부성)의 성격 또는 불안이 영아산통을 일으킨다는 이론을 지지하지 않습니다.
또한 그것은 아기의 까다로운 기질의 결과라는 이론을 지지하지 않지만, 영아산통 자녀를 둔 가족은 결국 결과적으로 가족의 기능에 불안, 피로 및 문제가 발병할 수 있습니다.
진단
영아산통은 다른 잠재적인 울음소리의 원인을 제외한 후에 진단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이력과 신체검사에 의해 실시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X선 검사나 혈액 검사 등의 검사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울고있는 아기는 단순히 배가 고프거나 불쾌하거나 병에 걸리거나 합니다.
우는 양에 따라 영아산통의 정의를 충족하는 아기의 10%미만이 식별 가능한 기저질환을 가지고 있습니다.